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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 동향 상용카테고리 없음 2021. 12. 6. 17:34
자율주행차량기술의 발전속도가 빨라 Kearney는 2024년까지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자율주행트럭의 상업적 이용 보편화가 가능하다고 본 OEM은 외부 협력사에 차세대 기술의 핵심부분을 양도한 이유로 향후 가치사슬로 자동차산업 잔류방안 작성문제에 직면하게 될 OEM은 아키텍처의 정의, 허가된 안전이윤 표준 및 고객 이용사례 제공 등의 설명을 통해 향후에 대한 막대한 지분제공을 통해 기술력을 제공하고, 기술분야에 대한 기술분야를 실현할 수 있다. 그 규모가 그만큼 크다는 방증용 자율주행차의 동향
○ 개요 - 미국 경제 회복 및 다양한 공급망 문제 발생으로 상용 자율주행트럭이 물류망의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 자율주행트럭은 미국 고속도로에서 운행 중이며, 설재 18개 주에서 운전자의 통제 없는 자율주행 시험을 허용한다 - 미국은 광대한 고속도로, 표준화된 진입로 및 안정적인 평균 속도를 갖추어 상용 자율주행차에 유리한 글로벌 시장이 됨.
○자율주행 기술동향
[그림1] SAE 자율주행단계 - 12 이상의 스타트업 업체가 미국에서 자율주행차량 운행기회를 탐색중이며, 대부분의 운영설계영역에서의 (ODD) 무인주행가능 메커니즘을 탑재한 8등급 상용차량(차량총중량 33,001파운드 이상의 트럭)이 SAE레벨 4의 고속도로에서 운행중 - 자율주행차량 상용화까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이 필요하다. ○자율주행 관련 기업 동향-자동차산업에 잔류하고 싶지만 연구개발 문제에 부닥친 주요 상용 OEM은 신규 자율주행차량 기능시장 출시에 도움이 되는 제휴사에 밀린다.
[그림2] 자율주행 관련 스타트업 제휴 - 이러한 제휴는 스타트업 업체에게 확실히 유리하나 OEM이 제공하는 가치는 명확하지 않다 - 제휴를 맺는 것이 중재 방어가 아니라 '장기말'이 경쟁에서 떨어질 경우 상용차 OEM의 입지가 더욱 위태로워질 수 있다 - OEM은 이 제휴를 아웃소싱된 혁신으로 인식하지만 충분한 기술차 OEM의 입지는 중국 진출 기업 및 신생이 될 수 있다 - OEM은 이 제휴를 아웃소싱된 혁신으로 인식하지만 자율주행차량의 미래가치
○ 운전자 측면 가치 - 미국트럭운송협회에 따르면 현재 6만 명의 운송차량 운전자가 필요한 상황으로 이는 자율주행시스템을 통해 효과적으로 개선 가능 - 숙련된 운전자는 한번에 10~30대의 차량감시 및 제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업계의 주요 지출사항인 프리트럭 운영이 필요한 운전자 수를 절감할 것으로 1배 이상 주행 가능 - 자율주행차량의 대표적인 차량감시 및 제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업계의 주요 지출사항인 프리트럭을 늘리고 1배는 1배 이상 운전자는 1배이상 운전자의 수를 절감할 것으로 1배 이상 절감할 것으로 1배 이상 감소할 것으로 1배는 1배는 2배이상 운전자가능 것으로 나타났다.
○ 관련 장치 및 설비 측면 가치 - 운전자 관련 비용이 급감하여 트럭비용이 플릿의 주요 지출사항이 되고,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한 시기까지 신형 견인차, 추가 센서, 결합 및 차체 시스템에 25,000달러 이상의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나, 이러한 비용은 빠른 하락세를 보임 - 운전자 관련 비용 급감으로 인한 자동마진입 비용 등의 신규 마진용을 통한 주행 비용 제거, 시스템에 운영중인 구형 트럭을 통한 통합 및 하드웨어 25,000달러 이상의 비용이 추가로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러한 비용은 빠른 하락세를 보임 및 상업적 차량구조로 인한 차량 리모델링의 추가적인 개조, 결과적으로 핵심주행 효과를 나타냄 ->
○ 운용 비용(연료 타이어 수리)측면의 가치-자율 주행 프로그램은 신중하고 효율적인 인간 드라이버의 능력을 넘게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모든 단계에서 진단 프로그램 및 환경 데이터를 감별하고 트럭 운행 최적화 및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오-일부 스타트 업 연구에 따르면 전체 주행에 걸쳐서 뛰어난 인간 드라이버를 모방하도록 프로그래밍할 경우, 연비가 10%~30%향상하고 자율 주행 프로그램의 안정적 속도, 손상이 주행 및 감속 등의 효과를 가져오-일부의 스타트 업으로 애프터 마켓을 중심으로 구성된 신규 서비스 및 추출 데이터에서 파생 가능한 이점을 통해서 다수의 기회를 얻을 수 있고, 이는 신규 수익원의 창출 및 확장에 도움이 되-자동 주행 차량 판매업자는 이 분야를 무난하게 양보하지 않고, 신규 협력 기업과 동시존재 가능한 창의적 방법을 찾는 일은 OEM 업체의 몫이다.
●상용 자율주행 차량의 영향력 예상
○ 관련비용에 미치는 영향 - 기타 직접비용이 감소하여 최종적으로는 차량운영비용이 약 40% 절감되며 플랫의 경우 마일당 약 60센트 절감됨.
[그림3] 자율주행트럭 운영비용에 대한 영향력 - 이용률 확대와 결합시 운영가치가 20센트 상승하고 자율주행차량은 기존 수동운전차량 대비 마일당 직접 변동비용의 절반 이상 절감됨 - 미국의 약 500만대 8등급 차량 중 약 2%가 자율주행프로그램 탑재로 운행될 경우 2020년대 중후반까지 판에 연간 200억달러가치가 창출됨 - 신규 생산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