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없이 가입하려면? 갑상선결절보험부담보험
    카테고리 없음 2021. 4. 22. 15:02

    [안녕하세요! 오늘도 정확한 가치 전달과 지식을 전달해 드리려는 보훈쌤입니다]오늘은 갑상선에 관한 병력을 가지고 있는 분이 보험에 가입할 때 병력 고지를 하면 그 부위에 부담보가 취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갑상선 결절은 인구의 절반이나 발견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예방방법이 없는 것이 발생원인에 대해서도 명확히 알려져 있지 않으며

    다만 여러 환경적, 유전적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추측만 있으므로 우리가 이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대비하려면 오직 보완할 수 있는 보장성 자산을 확보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아시다시피 보장성 자산에 대한 대비가 없고 발병 후 알아보기 때문에 진행이 어려운 경우가 참 많습니다.그것도 그런 것이 대부분의 갑상선 결절은 게다가 암의 형태로 나타나더라도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실은 그다지 심각한 질병은 아니기 때문에 미리 경각심을 갖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다른 부위의 양성종양 는 인수 조건이 흐르고 있는 경향인 한편, 갑상선 결절 보험만은 여전히 전 기간 부담보로 매수되고 있습니다.

     

    부담보험이란 갑상선 결절 보험을 예로 들면 보통 1년, 2년, 3년, 5년, 전기간의 형식으로 나타나지만 심사 후에 병력이 확인되면 후일 손해율에 영향을 미칠 위험이 있기 때문에 그 부위에 해당 기간 동안 보장을 해주지 않는다는 전제로 인수를 하는 것입니다.

    많은 보험사에서 갑상샘암을 유사암으로 분류하지만 최근에는 예전에 비해 유사암 진단비의 한도를 대폭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손해율을 최대한 낮추려면 심사를 까다롭게 해야 한다는 것이 이들의 입장입니다.

    물론 특정 기간의 부담보라면 기간이 경과하고 나서 부담보가 해제되므로 그대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모든 기간의 부담보라면 기간 중 보장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이야기가 다르겠지요?

    여기에서 대부분의 설계사들의 선택지는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째, 부담보 인수 후 5년 후 부담보 해제를 기대한다.

     

    모든 기간 부담보라고 해서 평생 부담보로 안고 가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다만, 1회에 한해 청약일로부터 5년간 해당 부위에 추가 진단이나 치료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새로운 질병으로 판단해 부담보가 해제됩니다.

    물론 이를 기대하고 가입할 수는 있지만 갑상선 결절의 경우 6~12개월 주기로 초음파 검사를 시행해야 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이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그래서 선택할 수 있는 보기는...

     

    두 번째로, 전기간의 부담이 걸리지 않는 「유병자 플랜」으로서 가입한다.

    여기서설계사들이가장골치아파하거나제대로이루어지지않는부분이지만,다양한유병자상품중에서고객에게가장맞는,그리고저렴한상품을고지의무를일일이지키면서심사해보고알아보는것이사실상의손가움이정말많이가까운부분이기때문에여기에대해서는정말꼼꼼하고전문성있는설계사를만나서추진해야합니다.

    "현재의 경우 335개의 유병자 플랜으로 진행하는 경우 가장 저렴하고 보장도 좋은 곳이 있지만, 그에 비해 심사 시 타사에 비해 예외적으로 두는 질환이 훨씬 많고, 쉽게 인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러나 335 플랜의 경우 갱신형 밖에 없지만, 만약 나이가 젊거나 비갱신형을 원하는 경우는 333 플랜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최근 3월 8일을 기준으로 한 보험사에서 업계 유일의 유병자 비갱신형 상품이 출시되었습니다.그 밖에도 다양한 유병자 계획이 있으므로 고객의 상황과 여력에 따라 최선의 상품은 항상 바뀝니다.

    그럼 우선은 표준체 상품에 심사를 넣어 보고, 모든 기간 부담보가 나오면, 그 후에 고객님의 연령, 상황 등을 고려해 최적의 플랜으로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대개정해진틀안에서마치공식처럼가입제안서를내고있는게현재설계사들의실정입니다.그렇게되면고객에게최선을다하지않는경우가많을뿐만아니라나중에지불됐을때문제가되는사례들이아주많습니다.지금까지 꼬박꼬박 월세를 내서 실제로 보상을 받을 때 문제가 된다면 그렇게 원망도 없겠죠.

    그러므로 유병자라면 고지의무와 지급사례 및 판결에 대해 숙지한 후 예방한 채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아예 보상 팀에서 지급하는 것조차 만들지 않는 것입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떻게든 해드려야 하는 것이 그들과 우리의 입장 차이이기 때문에, 고객은 능력 있고 지식 많은 설계사이신 보훈 선생님을 만나야 합니다!

    일반인들이라면 자신에게 맞는 유병자 플랜을 구분하는 것은 사실상 어렵지만, 실제로 조사하다 보면 지쳐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유병자 전문가 권팀장이 고객님에게 맞는 다양한 플랜을 꼼꼼히 직접 비교분석하여 가장 저렴하고 문제없는 방법을 알려드리니 부담없이 언제든 상담 요청하세요!

Designed by Tistory.